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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garam Forum 소식

나주 빛가람 이야기를 모아 갑니다.

시골마을에 큰 도시가 생겨서 좋은데, 또 복잡한 이야기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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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빛가람포럼

홍콩을 사로잡은 기능성 고품질 한국 농식품


- 2018 홍콩식품박람회에서 쌀과자, 삼계탕 등 160만 달러 수출 계약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8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홍콩전시박람중심에서 개최된 『2018홍콩식품박람회(HKTDC Food Expo 2018)』에 우리 농식품 업체 71개사가 참가하여 160만 달러 규모의 현장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29회를 맞는 홍콩 최대 B2B·B2C 식품박람회로 50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aT가 운영한 통합 한국관에서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너뷰티와 다이어트를 위한 기능성 젤리, 콜라겐 제품, 홍삼 관련 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한, 고품질 간편식인 쌀과자, 삼계탕 등의 제품은 현장에서 160만 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 그 뿐 아니라 컵떡볶이, 쌀, 배추김치, 고구마가공품 등의 품목은 585만 달러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 한편, 장류 테마관에서는 고추장, 된장 등의 장류를 활용한 불고기, 떡볶이 등 요리 시연코너도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흥미를 돋우었다. 요리 시연행사를 체험한 홍콩인 루비氏는 “한국의 매운맛은 그냥 매운맛이 아닌 감칠맛 나는 독특한 매운맛이다”라며 “앞으로는 한국산 소스 제품을 활용해 떡볶이, 김치전 등 한국 요리를 손쉽게 만들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특히, aT는 이온 스토어, HKTV Mall 등 홍콩수입유통협의회 바이어와 박람회에 참가한 농식품 업체 간 사전매칭을 통해 박람회 기간 중 바이어가 홍보 부스를 방문하여 수출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홍콩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하여 참가업체 대상으로 홍콩시장 진입에 필요한 시장동향, 물류, 라벨링, 유통채널 입점절차 등 현장 컨설팅을 진행해 우리 업체들을 밀착 지원했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홍콩은 거의 모든 농식품을 수입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다. 올해 7월까지 대홍콩 농림축산식품 수출액은 2억 18백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6% 증가했으며, 특히 딸기, 유자차, 김치, 포도 등 우리 신선 농식품에 대한 수요도 많아 향후 수출확대가 기대되는 시장이다”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신선 농식품과 신상품의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8-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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